티스토리 뷰

화장품 못지않은 베이킹소다의 미용효과 10가지




베이킹 소다의 화장품 못지않은 미용 효과 10가지 소개합니다!^^



1. 얼굴 세척제

오트밀을 섞으면 매일 써도 되는 영양 좋고 신선한 박피크림이 된다. 베이킹 소다, 물, 오트밀 가루를 같은 양으로 섞어 반죽을 만들고, 부드럽게 원을 그리면서 피부에 문질러주면 죽은 세포를 없애준다. 그 뒤 따뜻한 물로 씻어낸다. 



2. 매니큐어 준비제

베이킹 소다를 붓에 살짝 묻혀서 손톱 주위에 바르고 깨끗해질 때까지 문지른다. 그리고 물로 반죽을 해서 손과 손가락을 문질러 각질을 정리한다. 따뜻한 물로 씻고 매니큐어를 바른다. 



3. 굳은살 연화제

대야에 따뜻한 물을 담고 베이킹 소다 큰술 2개와 라벤더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린다. 발을 충분히 담근 뒤에 베이킹 소다, 물, 흑설탕을 같은 양으로 섞어 바른 뒤 문질러 굳은살을 없앤다. 그 뒤 보습제를 바르고 따뜻한 타월로 발을 감싸고 5~10분 그냥 둔다. 



4. 비듬 제거제

머리 비듬을 없애려면 베이킹 소다 적당량과 샴푸를 섞어서 문지른다. 그리고 보통 때처럼 샴푸를 하고 깨끗이 씻어낸다. 머리카락이 더 깨끗해지고 다루기도 쉬워진다. 



5. 땀냄새 제거제

베이킹 소다 큰술 4개에 좋아하는 방향유를 10방울 정도 떨어뜨려서 섞은 뒤 겨드랑이에 붓으로 발라둔다. 들고 다니면서 짬짬이 바르면 좋다. 



6. 입욕제

긴 하루를 끝내고 휴식을 위해 욕조에 베이킹 소다 반 컵을 탄다. 몸을 담그고 있는 동안 산성이 된 피부를 중화시키고, 기름기과 땀을 씻어낸다. 알칼리 성분이 피부의 열기를 가라앉히기도 한다. 



7. 치아 미백제

아침에 빨리 치아를 하얗게 하려면, 적신 칫솔에 베이킹 소다를 묻혀서 이에 바르고 그다음 치약으로 닦는다. 구강 청결제로는 물 4분의 1컵에 베이킹 소다 작은술 하나를 섞어서 입안을 행구면 된다. 



8. 여드름 부분 치료제

여드름 제거 팩이나 마스크가 떨어졌다면 베이킹 소다를 물에 반죽해서 그 부분에 붙인다. 깊은 낭종은 안되겠지만 작은 뾰루지는 없애는 효과가 있다. 



9. 얼굴 박피제

얼굴에서 죽은 피부 세포를 없애면 훨씬 밝고 젊어진다. 그러나 너무 세게 문지르면 더 흉해질 수 있다. 손바닥에 베이킹 소다 작은술 하나에 유기농 꿀 큰술 하나를 서로 섞고 그다음 얼굴에 돌리면서 문지른다. 1분 정도 그냥 뒀다가 따뜻한 물로 깨끗이 씻는다. 



10. 복통 제거제

정확하게 미용효과는 아니지만 알아두면 도움이 된다. 위산 과다, 속쓰림, 더부룩함 등 속이 불편할 때, 따뜻한 물 한 컵에 베이킹 소다 작은술 하나를 타서 마시면 알칼리 성분이 산 때문에 일어나는 불편을 가라앉혀준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를 꾹 눌러주셔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